Blazing terr.2010. 9. 1. 00:00
plug [plʌg]
n.
1. 마개, 틀어막는 것; 코[귀]마개; <치과>충전물(充塡物)
2. <전기>플러그
3. 소화전(fireplug); 방수전(防水栓)
4. <기계>점화전[플러그]
5. <의학>(혈관 따위를 막는) 전(栓)
6. 씹는 담배
7. (레코드, 책, 영화, 방송 따위에서의) 광고, 선전; 추천
8. 실크 해트
9. 늙다리 말, 쓸모없는[무능한] 사람; 팔다 남은[안 팔리는, 쓸모없는] 물건
10. 구타(punch), 저격(shot)
11. 도려내거나 잘라낸 알맹이, 핵심부; 조각, 부분
12. 플러그(제물 낚시의 일종)
13. 달러 은화; 위조 주화




#0.
그동안 분류가 애매한 일상잡담을 정리하던 분류명인 '습지생태보고서'를 오늘 부로 'the plug'로 변경합니다.

블로그의 유입검색어를 확인하다보면 가끔 습지생태보고서를 검색어로 사용하여 이 블로그를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이 습지생태보고서 타이틀을 사용한 이후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기에 최규석 화백의 작품 '습지생태보고서'를 찾으려고 검색한 사람에게 작품과는 전혀 관계없는 결과물을 보여주게 되어 자칫 최규석 화백에게 민폐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까지 번져 타이틀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습지생태보고서'가 제 일상을 기록하기에는 가장 적절한 타이틀이나 타인의 저작물과 관련된 제목이기에 계속 사용하기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기에 오늘을 기점으로 타이틀을 변경합니다.
사실 the plug라는 이름도 즉흥에 가깝기에 마음먹기에 따라 금방 다른 이름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1.
8월 31일은 공식적으로 하츠네 미쿠의 발매일, 즉 생일입니다. 2007년 8월 31일에 출시되었으니 벌써 4번째 생일.
미쿠를 처음 접했을 때는 미쿠의 인기가 이 정도로 이어질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잊혀진 윈도우걸과 비슷한 위치가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3년이 지난 지금,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캐릭터 자체의 매력도 대단하지만 미쿠 하나에 모든 것을 걸었던 크립톤의 열정에도 박수를 보냅니다. 크립톤 자신들도 미쿠가 이렇게까지 성장하리라곤 예상하지 못했겠지만요.

포스트 시간이 늦어져 의도를 벗어난 뒷북이 되었지만 아무튼 미쿠와 크립톤의 개발진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합니다.




#2.
휴학의 목적이 늘었습니다. 이른바 공대는 자격증이 깡패.
이번 휴학, 꽤 바쁘게 움직일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가끔은 이런 잡설만 있는 휑한 포스트도 있는 게 우리네 사는 블로그 아니던가요. 푸허허허

Posted by Litz Blaze